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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3월 인기곡
이소라 -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서러운 마음에
텅 빈 풍경이 불어온다
머리를 자르고 돌아오는 길에
내내 글썽이던 눈물을 쏟는다
하늘이 젖는다
어두운 거리에 찬
빗방울이 떨어진다
무리를 지으며
따라오는 비는 내게서 먼 것 같아
이미 그친 것 같아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만 혼자 이렇게 달라져 있다
바람에 흩어져 버린
허무한 내 소원들은
애타게 사라져간다
바람이 분다
시린 한기 속에
지난 시간을 되돌린다
여름 끝에 선
너의 뒷모습이
차가웠던 것 같아
다 알 것 같아
내게는 소중해했던
잠 못 이루던 날들이
너에겐 지금과 다르지 않았다
사랑은 비극이어라
그대는 내가 아니다
추억은 다르게 적힌다
나의 이별은
잘 가라는 인사도 없이 치러진다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만 혼자 이렇게 달라져 있다
내게는 천금같았던
추억이 담겨져 있던
머리위로 바람이 분다
눈물이 흐른다
이소라의 자기주도형 음악적 정체성이 확립된 작품이다. [눈썹달]에서 러브홀릭의 강현민, 정재형과의 결합을 이어나가며, 마냥 서글픈 혹은 구태의연한 이별 감성에 기대지 않는다. 강현민의 곡인 'Tears', 'Midnightblue'에서 드러내는 딱 그만큼의 비절감, 처연한 감성을 왈칵 쏟아내는 '바람이 분다'와 아픈 이별 속 전과 달리 자립 의지를 드러낸 '이제 그만'까지 애절함은 유지한 채 감정과잉에 빠지지 않은 영리함을 보인다. 여기에 김민규(스위트피)의 작품 "별"과 "듄"에서 보이는 비이상적 담담함은 그래서 더 슬프다. 구슬픈 허밍으로 몽환미와 비절한 감성을 자아내는 "Siren"과 담담하게 채색한 "봄"과 "시시콜콜한 이야기" 속 노랫말이 전하는 감성도 마찬가지다.
유니크한 보컬은 새로운 뮤지션과의 결합을 끌어 안으며 독보적 감성 구축에 성공했다. 서로 다른 뮤지션들의 특성을 앨범 속 조화롭게 구성한 것은 바로 이소라가 지닌 목소리의 공이 크다. 전 곡의 노랫말을 직접 써내려 간 부분도 인상적이다. 이렇듯 그는 [눈썹달]을 통해 김현철의 그늘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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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노래보다
예전 노래가 더 좋다
나이 들어서 그런가?!!
돌아가고싶다
과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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