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el/book

[책 읽다] 너에게 나는 - 나태주

by Heureux☆ 2023. 12. 29.
728x90
반응형

너에게 나는

 

“너와 나의 마음뿐이다
그것만이 정말로 세상에 있는 것이다”


나를 이루는 모든 ‘너’에게 전하는 나태주 사랑시집

 

맑고 애정 어린 목소리로 작은 존재들의 곁을 지켜온 풀꽃 시인 나태주의 모음 시집. 그동안 나 아닌 많은 이들에게 빛이 되었던 시들 중에서 ‘너’가 들어가는 시 171편을 한 권에 모았다. 있는 그대로의 ‘너’를 사랑하고 다시 호명하고 때로 그리워하며 돌아 나오는 이 시집은 ‘나’를 이루는 모든 ‘너’들을 위한 고백이다

 

>> 너에게 나는 - 자세한 책 정보 보기 <<

 


 

[ 너에게 나는 ] 책 속 글귀


오늘 너를 만나

(…)
오늘도 나
가다가 다리 아프게 가다가
멈춘 자리
그곳에서 너를 만났지 뭐냐

너를 만나서 나 오늘
얼마나 좋았는지
행복했는지
사람들은 모를 거다

(…)


살아남기 위하여

순간순간 희망을 버린다
버리지 않으면
버티지 못할 것만 같아서
하늘 끝으로 빨려
올라갈 것만 같아서

들숨에 한 번 버리고
날숨에 다시 한 번 버린다
사랑한다, 사랑했다
너를 버리고
너의 사랑을 버린다.


인생

사막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막막한 이쪽과
적막한 저쪽

세상 끝날까지
너와 나.

 

너에게 나는, 나태주, 열림원

 

 

728x90
반응형

댓글